시공사례 - 전체보기

[건물] 합정도 H복지회


조회수 : 1632



H 아동복지회는 한강변에 위치한 6층 건물로서 한강을 끼고 있어 주변환경이 비둘기 서식에 용이한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주변의 건물보다 비둘기들이 대기 및 서식을 하기에 적합한 구조로 되어 있어서 50~60 마리의 비둘기들이 대기 및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전면
건물의 앞 부분으로 베란다가 약 80cm 정도 돌출되어 있어서 비둘기들이 착지해서 대기 및 서식하기에 적합한 구조로 되어 있다. 비둘기들을 비롯한 조류들은 착지시에 착지면의 끝부분에 먼저 착지하는습성이 있다.
따라서, 비둘기들의 착지를 방해하는 물리적인 조류퇴치제품인 스파이크 니들을 베란다의 앞부분에 설치하고 건물 미관을 고려하여 기둥과 벽 사이의 서식가능한 공간은 투명한 그물을 이용하여 봉쇄하였다.





후면
2층부터 6층까지 야간에 비둘기들이 둥지를 틀고 서식하고 있던 공간으로 80cm 이상 베란다가 앞으로 튀어나와 있는 구조로 비둘기들의 서식을 막기 위해서는 네트(그물망)을 이용한 봉쇄가 최선을 방법이었다.
이번 시공에 사용한 네트(그물망)는 투명한 소재로 만들져 멀리서는 보이지 않는 제품으로 네트(그물망)를 사용한 시공의 문제점인 건물의 외관(미관)을 훼손하지 않고 비둘기들을 효과적으로 퇴치할 수 있었다.

 










▲다음글 - [건물] 서울 상가건물

▼이전글 - [아파트] M동의 아파트

E-mail : sori@mille-korea.com

Copyright ⓒ 2016 MiT&S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