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사례 - 건물

[건물] 서울 상가건물


조회수 : 1701



시공전
6층의 상가건물로 주변의 학교나 공원등에서 먹이활동을 하고 건물의 돌출된 베란다의 에어콘 실외기 뒤에 둥지를 틀고 서식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또한 베란다의 경우 사람들의 왕래가 빈번한 공간에서는 비둘기들이 둥지를 틀기 어렵지만, 해당 건물의 경우 베란다밖으로 사람들이 왕래하는 일이 거의 없어 비둘기들의 서식공간으로 이미 오랫동안 사용되었던 흔적을 배설물과 둥지로 확인할 수 있었다.


 

시공 및 시공 후
도심의 건물에 비둘기들이 둥지를 틀고 있는 경우는 다른 어떤 퇴치방법보다 물리적인 방법으로 해당공간에서 비둘기들을 배제시키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 퇴치방법이다. 이러한 물리적인 퇴치방법중, 건물의 구조와 비둘기들이 서식하는 형태등을 고려하여 해당건물은 투명네트를 이용하여 봉쇄하는 방법으로 해당공간에서 비둘기를 퇴치하는 방법을 사용하기로 결정하였다.
둥지를 틀고 있는 5층에서 3층까지의 베란다외부에 건물의 미관을 고려하여 투명한 네트를 이용하여 봉쇄하고 네트주변에 비둘기들이 착지하여 네트의 작은 틈으로 진입하는 것을 막기위해 스파이크니들을 이용하여 마무리하였다.
이미 둥지로 사용하던 공간이었으므로 당분간 계속적으로 진입을 시도할 수 있으나 더이상 베란다내부로는 진입하지 못하고 건물의 다른 착지할 수 있는 공간에서 앉아있을 수 있으나, 둥지를 틀 수없는 비둘기들은 다른 곳으로 이동할 것이다.
 






▲다음글 - [건물] 서울 K숙박업소

▼이전글 - [건물] 합정도 H복지회

E-mail : sori@mille-korea.com

Copyright ⓒ 2016 MiT&S Co.,Ltd. All rights reserved.